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필립 파레노:보이스’ 전시회 후원
메르세데스 벤츠, 리움미술관에서 현대미술가 필립 파레노의 전시 지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2월 28일부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필립 파레노:보이스(VOICES)’ 전시회에 ‘메르세데스벤츠 셀렉션’을 통해 후원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셀렉션은 지난 7년 동안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해온 프로그램으로, 이번 전시 후원 역시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 필립 파레노는 시간, 기억, 인식과 같은 주제를 탐구하며, 데이터 연동과 인공지능 같은 최신 기술을 예술에 접목시켜왔다. 그의 작품은 프랑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필립 파레노의 국내 첫 개인전으로, 7월 7일까지 계속된다.
그래픽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뮤지션, 언어학자, 사운드 전문가, 배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들을 비롯해, 작가의 초기작을 포함한 다양한 주요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벤츠 코리아는 이번 전시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개할 계획이며, 전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벤츠 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 리움미술관 공식 홈페이지 및 각 딜러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결합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디터 드라이버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