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3 공개, 전기차 대중화를 이끄는 모델
기아 EV3: 2024년 최신 전기차 티저 이미지 및 영상 공개
기아(KIA)는 자사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더 기아 EV3(The Kia EV3, 이하 EV3)’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지난 5월 7일 발표했다.
EV3는 기아의 세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로, 2021년 출시된 첫 E-GMP 기반 전기차 EV6와 2023년의 대형 전동화 플래그십 SUV인 EV9에 이어 국내에서 전기차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는 자동차로 평가받고 있다.
이 소형 SUV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에 기반하여 강인하고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조화로 독창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오포짓 유나이트드(Opposites United)’는 자연과 조화로운 대담함,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 평온 속의 긴장감이라는 다섯 가지 상반된 개념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디자인 철학이다.
2021년부터 브랜드 재정립 이후 차량 디자인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으며, EV6, EV9 등 최신 신차 디자인에서도 그 특징을 잘 살펴볼 수 있다.
차량의 전면부는 미래 지향적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수직형 헤드램프로 견고하고 대담한 인상을, 측면부는 낮고 길게 뻗은 역동적인 루프 라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후면부는 볼륨감 있는 테일게이트와 바람이 뻗어 나가는 듯한 형상의 테일램프로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기아는 이달 23일에 온라인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EV3의 디자인을 포함한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에디터 드라이버M
⏐ 드리뷰는 귀하가 본문의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쿠팡으로부터 제휴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