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모터 페스티벌, 6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넥센 모터 페스티벌: 짐카나와 타겟 트라이얼 레이스 등 흥미진진한 대결
넥센(Nexen)이 주최하는 2024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이 오는 6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다.
200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대회로서, 아마추어 레이싱 선수뿐만 아니라 일반인과 드라이빙 입문자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타겟 트라이얼*과 **짐카나** 레이스 등 다양한 형식의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레이스 참가자들을 위한 원포인트 레슨도 마련되어 있으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라운드 우승자 장현진 선수가 직접 지도하는 드라이빙 스킬 향상 교육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을 위해 서킷 택시, 서킷 사파리 버스, 그리드 워크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과 짐카나 택시, 레이싱 시뮬레이터, RC카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총 5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입장권 없이 에버랜드 셔틀버스를 이용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에디터 드라이버M
🛞 Motor Note
*타겟 트라이얼* 은 참가자들이 미리 설정된 목표 랩타임에 얼마나 근접하게 주행할 수 있는지를 경쟁하는 레이싱 종목이다. 단순히 속도만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 목표 랩타임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는 정확성과 전략적인 주행 능력이 중요하다.
**짐카나 레이스** 는 정해진 코스 내에 설치된 다양한 장애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통과하는 모터스포츠 종목이다. 코스에는 코인, 슬라롬, 8자, 360도 회전 등 다양한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운전자의 기술과 전략, 차량 성능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