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수소 연료 전지 본부, 캘리포니아에 설립
도요타 수소 본부, 캘리포니아에서 환경 친화적 기술 진흥
도요타 자동차가 캘리포니아 가데나에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위한 ‘북미 수소 연료 전지 본부(H2HQ)’를 설립했다.
이 연구 개발 센터는 기존의 연구 시설을 확장하고 개선하여, 자동차 및 발전기 제작을 위한 수소 연료 전지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는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연료 전지 발전기,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구성된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및 고객 교육 센터 설립도 계획하고 있다.
테드 오가와, 도요타 북미 사장 겸 CEO는, “30년 이상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개발해 온 도요타는 이 확장 가능한 무배출 기술을 전기화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계속해서 발전시킬 것”이라며, “이 시설의 명칭 변경은 연료 전지 개발 분야에서의 우리 리더십을 강조하고, 실제 제품을 만들어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요타는 이외에도 ‘미라이’ 차량을 포함해 다양한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를 대량 생산하며, 트럭 및 발전기 등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캘리포니아 주 정부와 협력하여 수소 연료 전지 트럭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병원용 긴급 백업 전원 공급 장치에도 수소 기술을 적용하는 등 활발한 연구 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디터 드라이버M
⏐ 드리뷰는 귀하가 본문의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쿠팡으로부터 제휴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