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레이싱 세단 스포츠카, 더 뉴 RS7 출시
아우디 코리아가 고성능 모델 라인업인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The new Audi RS 7 Performance)’를 출시하며, 이 모델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아우디의 최상위 고성능 모델로, 탁월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우디 RS(Renn Sport, Racing Sport) 모델은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아우디AG의 자회사인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 GmbH)에서 만들어진 초고성능 모델로서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의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86.68kg.m를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4초 만에 도달하는 놀라운 가속력을 보여준다. 최고 속도는 제한된 305km/h에 이르며, 동급 차량 대비 더 높은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외관은 22인치 5-V 스포크 스트럭쳐 스타일 휠과 레드 캘리퍼로 스포티함을 강조하였으며, 카본과 블랙 패키지가 적용되어 고유의 RS 모델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공간은 고급 나파 가죽 패키지와 다채로운 엠비언트 라이팅으로 우아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표현했다.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시스템도 장착되었으며, 특히 태양광충전 무선 하이패스와 반자율주행 기능이 주목할 만하다. 이와 함께, 아우디는 모든 아우디 모델에 대해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의 보증과 아우디 카 서비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RS라는 이름에 걸맞는 세련되고 스포티한 외형에 감성적인 스포츠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술들이 더해져 안락한 주행 또는 레이싱카와 같은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차량이다.
‘더 뉴 아우디 RS 7 퍼포먼스’의 가격은 181,800,000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되었다.
에디터 드라이버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