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엔진떨림, 경운기가 급발진 하는 승차감
아래 영상은 주행 중 신호대기 상황에서 엔진의 떨림 현상을 포착한 것이다.
운전자로서 차량 내부에서 느낀 소리는 마치 경운기가 떨리듯이, 엔진룸에서의 펄스가 스티어링휠부터 기어변속기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의 모든 부분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떨림이 드라이브 기어에서 중립(N)을 놓았을때는 조금 완화되었으나 그 차이는 미묘했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었다.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1-3단 영역에서 변속 충격이 심하게 느껴졌고, 1단에서 악셀을 밟아, 2단으로 변경될때 RPM이 치솟으며 차체가 갑자기 튀어나가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또한 1000 RPM 구간에서는 내리막길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차가 서행하지 않고 RPM이 감소하지 않았다. 오히려 조금씩 rpm이 상승하며 스스로 연료를 연소하며 가속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파워트레인 및 ECU 인젝션 시스템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이며, 여러모로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차주에 의해 소홀히 관리되고 있었다. 크라이슬러가 울고 있다.
에디터 드라이버S
브랜드 | 모델명 | 연식/주행거리 |
---|---|---|
크라이슬러 | – | – / 155,000km |
최고출력(ps/rpm) | 최대토크(kgf・m/rpm) | 엔진/연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