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대리 맞춤형 기사 호출 서비스 첫 도입
티맵 대리, 업계 최초 맞춤형 기사 호출 서비스 출시
티맵모빌리티(TMAP MOBILITY, 티맵)가 지난달 27일, 고객 맞춤형 대리 기사 호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대리 운전 호출 플랫폼 중 최초로 도입된 이번 TMAP을 통해 대리 운전자가 운전 기사를 호출할 경우, 운전자는 주변 대리 기사들 중 고객 평가가 높은 ‘평점 좋은 기사님’ 또는 운전 점수가 높은 ‘운전 베테랑 기사님’을 선택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히며 고객센터에 접수된 의견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그중 난폭운전 및 운전미숙(21%), 불친절 및 욕설(19%), 임의 취소(17%) 등의 불만이 많았던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티맵모빌리티는 이에따라 운전습관 데이터, 고객 평점, 운행 완료 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사를 선발하고, 이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TMAP 추천요금 이상의 호출에 대해 근처 우수 기사님이 일정 수 이상 있을 경우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전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맞춤 호출 기능이 서비스 품질 전반의 향상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며 “우수 기사로 선발된 기사님들이 좋은 단가의 호출을 우선적으로 배차 받을 확률이 높아져 서비스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박종민 TMAP 대리 팀장은 “고객께는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우수 기사님께는 더 높은 수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호 ‘윈-윈(win-win)’의 서비스”라며, “티맵모빌리티는 앞으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직 TMAP에서만 가능한 모두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디터 드라이버M
자료제공: 티맵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