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타이어: P Zero R, 트로페오 RS
포르쉐 타이칸 타이어, 특별 제작된 P Zero 시리즈로 타이칸의 퍼포먼스 극대화
피렐리(PIRELLI)가 포르쉐 타이칸 모델에 장착될 새로운 P Zero 타이어, P Zero R과 P Zero Trofeo RS를 출시했다. 이 타이어들은 포르쉐 타이칸의 최신 모델에만 적용될 예정이며, 특히 타이칸 터보 GT 모델에는 이 타이어들이 유일하게 장착된다.
P Zero R은 슈퍼카의 일상 주행을 위해, P Zero Trofeo RS는 법적으로 허용되는 세미-슬릭 타이어로,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설계되었다.
두 타이어 모두 전기차의 특성에 맞춘 기술적 솔루션을 담은 ‘Elect’ 마킹이 측면에 표시되어 있다.
P Zero R 타이어는 포르쉐 타이칸의 역동적인 특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이를 위해 피렐리는 Elect 기술 패키지 개발과 함께 차량의 편안함과 배터리 범위 같은 개선된 측면을 부각시키는 데 주력했다.
P Zero Trofeo RS 타이어는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되어 포르쉐 타이칸이 트랙 주행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른 표면에서의 고성능, 코너링 그립, 시간이 지나도 일관된 성능을 발휘한다.
피렐리와 포르쉐는 타이어의 공동 개발에 큰 노력을 기울였으며, 포르쉐의 개발 드라이버 라스 컨과 함께 테스트하여 타이칸 터보 GT의 목표에 특별히 맞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최고의 성능을 달성한 바 있다.
이 두 모델의 타이어는 265/35ZR21 및 305/30ZR21 크기로 제공된다.
한편, 피렐리는 포르쉐 타이칸을 위해 P Zero, P7 All Season, P7 Blue, P Zero Winter 등 다양한 타이어를 19인치에서 21인치 사이즈로 개발해 왔다.
피렐리는 이번 새로운 타이어 출시로 포르쉐 타이칸의 스포티한 매력과 효율성을 한층 강화하고, 전기차 시대에 걸맞은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에디터 드라이버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