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레이스카 2024,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공개
푸조 레이스카: 2024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로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 참전
푸조(PEUGEOT)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모델인 ‘2024 푸조 9X8′ 레이스카(레이싱카)를 공개하며, 2024년 FIA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WEC) 2라운드에서의 데뷔를 예고했다.
2024 푸조 9X8은 기존 모델에서 대폭 개선되어, 새로운 공기역학적 설계와 함께 리어 윙이 추가되었다. 또한, 전면과 후면 타이어의 폭이 다르게 조정되어 성능 균형을 최적화했다.
푸조 스포츠의 기술 디렉터 올리비에 얀소니는 “새롭게 디자인된 타이어와 차체의 조정으로 경쟁 차종과의 성능 격차를 해소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차량의 주요 부품들은 재배치 및 경량화되어 고속 주행에서의 안정성을 높였다.
새로운 리버리 디자인은 푸조의 상징적인 ‘사자’ 모티프를 사용하여 팀과 브랜드의 가치를 강조했다. 푸조 디자인 디렉터 마티아스 호산은 “푸조 스포츠 컬러 차트를 활용한 다채로운 색상과 사자 무리를 형상화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팀의 정신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푸조의 CEO 린다 잭슨은 “2024 푸조 9X8의 완성은 팀의 결단력과 열정의 증거이며, 내구 레이스에서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전했다.
2024 푸조 9X8은 오는 4월 FIA WEC의 다음 라운드에서 공식적으로 경주 트랙에 오르며, 자동차 내구 레이스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디터 드라이버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