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드라이버, 체코 랠리 대회 1위 쾌거
‘FIA 유로피언 랠리 트로피’ 체코 대회, 한국타이어 선수 1위 및 3위
한국타이어(Hankooktire)가 후원하는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 선수가 ‘FIA 유로피언 랠리 트로피’ 체코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열린 이번 대회는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 유럽 지역 랠리 대회의 일환으로, 선수들이 타이어를 선택해 참가하는 체코 랠리 대회였다. 복합 노면을 오랜 시간 주행하는 랠리 대회 특성상 타이어의 민첩성과 내구성이 중요하며, 이번 경기에서도 타이어 제조사들의 기술력 경쟁이 치열했다.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는 최종 기록 1시간 28분 25.3초로 1위를 차지했으며, 마레스 필리프는 1시간 29분 5.5초로 3위를 기록했다.
두 선수는 한국타이어의 랠리용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고 경기에 참여했으며, 총 15개의 스테이지 중 9번의 우승을 차지하는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경쟁사를 제치고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며 참가팀을 후원하고 있다.
에디터 드라이버M
자료제공: 한국앤컴퍼니
🛞 Motor Note
*국제자동차연맹(FIA,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은 전 세계 자동차 경주를 총괄하는 기구로, 1904년에 설립되었다. FIA는 자동차 스포츠의 규칙과 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통해 안전하고 공정한 경기를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FIA가 주관하는 주요 대회로는 포뮬러 1(Formula 1) 월드 챔피언십, 월드 랠리 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등이 있다. FIA는 또한 도로 안전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