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86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 출시
토요타 스포츠카, NEW GR86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 공개
토요타(TOYOTA)가 2025년형 GR86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 이번 모델은 일본 도쿄 인근의 하코네 턴파이크를 기념한 디자인으로, 특히 고유의 ‘릿지 그린’ 외관 색상이 돋보인다.
신형 GR86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은 GR86 프리미엄 모델을 기반으로, 2.4리터 4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228마력과 184 lb.-ft의 토크를 발휘한다. 운전자는 6단 수동 및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18인치 브론즈 휠, 색상 맞춤형 덕테일 스포일러, 블랙 액센트, 하코네 배지 등이 탑재된다.
내부에는 가죽 트림과 스티칭이 적용된 Ultrasuede® 스포츠 시트, 브론즈 액센트가 있는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 기어 노브와 GR 스페셜 에디션 플라크가 장착된다.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은 SACHS 댐퍼와 Brembo® 브레이크를 기본으로하며, 2024년 가을부터 미국 시장에 총 860대 한정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토요타의 GR 엔지니어링 팀은 GR86의 핸들링 응답성과 도로 접지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쇼크 흡수장치를 재조정하고, 가속 페달 맵핑을 수정해 가속 반응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을 재조정하여 운전자에게 직관적인 핸들링 감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GR86 하코네 스페셜 에디션에는 고압 질소와 오일로 채워진 SACHS 댐퍼와 붉은색의 Brembo 4피스톤 전방 및 2피스톤 후방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다. 차량의 무게는 약 2,811파운드로, 알루미늄 후드, 전방 펜더 및 루프 패널을 사용해 경량화를 실현했다.
토요타는 이번 모델 구매자에게 NASA(National Auto Sport Association) 1년 무료 멤버십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고성능 드라이빙 이벤트 1회 무료 참가와 할인된 NASA 이벤트 입장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36개월/36,000마일 기본 보증과 파워트레인 60개월/60,000마일 보증, 부식에 대한 무제한 마일리지 보증을 적용하며, 2년 또는 25,000마일 동안 무료 정기 유지 보수 및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ToyotaCare도 포함했다.
에디터 드라이버M
자료제공: 토요타
🛞 Motor Note
하코네 턴파이크(Hakone Turnpike)*는 일본 가나가와 현 하코네 지역에 위치한 유명한 도로이다. 이 도로는 도쿄에서 가깝고, 아름다운 경관과 도전적인 곡선들로 인해 자동차 애호가들과 오토바이 라이더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주로 스포츠카나 고성능 차량의 주행 테스트 장소로 자주 사용되며, 드라이빙 코스와 같은 도로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