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주행 성능은 뛰어나지만 브레이크는 역시 현다이 필링!
우선 차량의 서스펜션은 꽤 타이트한 느낌을 주었고, 전기차다운 신속한 반응성과 잘 조율된 스테빌라이저로 인해 주행 성능 면에서는 만족스러웠다.
그러나 모든 긍정적인 부분들을 뒤로한 채, 내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한 가지 요소. 브레이크 성능에 아쉬움이 크다. 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차체가 멈추기보다는 바퀴만 붙잡아 멈춰 세우려는 듯한 느낌이 강했고, 이로 인해 브레이크 충격이 심하게 느껴졌다. 브레이크 밀도가 너무 낮아 브레이크를 살짝 밟을때 차량이 밀리고 있다는 느낌이 크게 와 닿았고,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할때 어느 시점부터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지 판단을 어렵게 만들었다.
서스펜션과 주행 성능이 아무리 뛰어나도,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없는 브레이크 성능과 기술은 늘 운전을 불편하고 긴장하게 만든다. 역시 현다이스럽다.
에디터 드라이버S
브랜드 | 모델명 | 연식/주행거리 |
---|---|---|
현대 | 아이오닉5 | – |
최고출력(ps/rpm) | 최대토크(kgf・m/rpm) | 엔진/연료 |
– | – | 모터/전기배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