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영국 올해의 차 선정되며 친환경차 시장 주도
기아 EV9, 심사위원 절반 이상의 선택으로 영국 올해의 차 선정
기아 EV9 이 8일(현지시각) ‘2024 영국 올해의 차(UK Car of the Year)’에 최종 선정됐다.
영국 올해의 차(UK Car of the Year)는 영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상 중 하나로 영국 자동차 전문 기자 3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난 12개월 동안 영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들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주요 기준으로는 성능, 디자인, 실용성, 경제성, 안전성, 가격 등이 있으며, 심사위원들은 각 차량을 직접 운전하고 평가한다. EV9은 이번 어워드 1차 심사를 통해 대형 크로스오버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되었다.
영국 올해의 차 어워드 공동 회장 존 칼렌(John Challen)은 말했다
“이번 심사에서 심사위원 중 거의 절반이 EV9을 2024 영국 올해의 차로 선택했을만큼 매력과 신뢰감이 느껴지는 차다. EV9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길어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안요소를 낮췄을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가 좋아 프리미엄 SUV 운전자들도 유인할 수 있을 것 같다.”
카와우(Carwow) 편집장인 폴 바커는 “EV9은 디자인, 인테리어, 성능,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차로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라고 극찬했다.
기아 관계자는 말했다.
“EV9이 올해 1월 영국 시장에 진출하자마자 영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입니다. EV9이 혁신적인 디자인, 우수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영국에서 전동화 패러다임을 이끌 것입니다.”
에디터 드라이버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