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사고 예방 위해 공익제보 이벤트 시행
고속도로 사고 예방 위한 우수 공익제보자 포상: 분기별 최다 제보자에게 온누리상품권 지급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 이하 공사)가 고속도로 교통안전 및 사고 예방 위한 공익제보(사고 노면잡물 등)를 콜센터 대표번호인 ‘1588-2504’ 통해 접수 받는다. 공익 제보 우수고객에게는 사은품이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은 2024년 12월 말까지다.
공사는 분기별 최다 건수 제보자 10명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고, 개인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한 일반 제보자 중 월 150명을 추첨해 커피상품권(4,500원상당)을 제공할 예정이다.
운전자가 고속도로 운행 중 사고, 노면잡물등을 발견하거나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시,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 연결 후 ARS 1번 버튼을 누르고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가까운 교통상황실로 빠르게 연결되어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콜센터 ‘1588-2504’ 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공사는 이번 한해 뿐만 아니라 지난 2020년부터 공익제보자 감사이벤트를 추진해 왔다.
그 결과 공익제보 건수가 35% 증가했으며, 인당 최대 제보건수가 253건에서 462건까지 증가하는 등 고속도로 운전고객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
공사 관계자는 말했다.
“고객 여러분의 제보가 빠른 조치로 이어져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기에 올해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보 상황 발견 시 휴게소 등 안전한 장소에서 ‘1588-2504’ 로 제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에디터 드라이버M